가투로칼럼 글로벌경제지표

Fomc 회의록, 리가르드 총재 연설 혼란한 증시 속 주요 기관의 전망은?

미중 무역갈등 속에서도 미국 증시는 슬금슬금 올라 현재 최고점에 이르고 있습니다. 

하지만 미중간의 무역협상이 이뤄질 듯 안 이루어지고 있고, 트럼프가 언제 갑자기 또 돌발 행동을 하면서 증시가 폭락할지 쉬이 예측할 수 없는 시장이죠.

이번 주는 이렇게 혼돈에 있는 증시에 대해 세계 주요 경제 기관들에서는 어떻게 보고 있는지 확인할 수 있는 주가 될 것 같습니다.

Fomc 회의록 발표

목요일 연방공개시장위원회에서 정책결정 회의록을 발표합니다.

8월을 기점으로 미국은 경제침체를 예방하고자 연달아 금리 인하를 하면서 경기를 끌어왔습니다. 금리 인하를 단행할 때마다 잠시간의 증시 하락이 있었지만 결과적으로 증시는 상승 현재 역대 최고점 수준에 머물고 있습니다.

하지만 너무 높은 곳에 와있기 때문에 까딱하면 아래로 훅 꺼질 수도 있는 법인데요. Fomc에서는 현재의 경기를 어떻게 보고 있고 앞으로 어떻게 될 것이라 보고 있을까요? 이번 회의록에서 그 단편을 볼 수 있을듯합니다.

필라델피아 연준 제조업 지수 발표

세계 반도체의 중심지 필라델피아의 연준 제조업 지수가 발표됩니다.

반도체 섹터의 핵심 도시인만큼 이 발표가 반도체 산업의 현황과 전망을 일부 보여줄 것입니다. 

최근 반도체 지수가 계속 상승 기조를 보이고 있죠. 이 영향으로 이번에는 필라델피아 제조업 지수 또한 나쁘지 않게 나올 것 같은데요. 어떻게 나올지 한번 지켜봐야겠습니다

원유 재고량

최근 8주간 원유 재고량이 계속해서 남고 있습니다. 9주 사이 10월 23일 단 한 번 재고량이 – 되었는데요. 

단지 변경된 것은 23일 기점으로 전에는 유가상승 이슈가 많았음에도 재고량 증가로 인해 유가가 계속 하락했다면, 현재는 유가 재고량이 증가했음에도, 여러 이슈들 덕에 유가가 상승 중이라는 것입니다.

<가투로 타픽스 원자재 투자 가이드 中>

가투로타픽스에서도 매주 wti원유 및 원자재에 대한 투자 전략이 나오죠. 잘 참고하시어 투자해보세요.

리가르드 총재 연설

금요일 유럽중앙은행(ECB)의 새 총재인 리가르드의 연설 일정이 잡혀있습니다.

FOMC 의사록을 통해 미국 경제의 현황과 전망에 대해 예측해 볼 수 있다면, 리가르드 총재 연설을 통해 유럽의 향후 움직임에 대해 생각해 볼 수 있습니다.

최근 유럽은 곳곳에서 경제 침체로 인해 몸살을 앓고 있는데요, ECB 전 총재인 드라기가 금리를 파격적으로 낮추며 대응하고자 했지만, 여전히 많은 문제를 떠안고 새로운 총재 리가르드가 역임했습니다. 리가르드는 이 문제를 어떻게 해결하고자 할까요?

최근 세계 증시가 상승세를 유지했지만, 현재 상황은 미중 무역전쟁, 트럼프의 한마디, 중국의 반응 등으로 인해 언제든 증시가 그 방향을 바꿀 수 있는 혼란스러운 시장입니다. 이럴 때일수록 좀 더 보수적으로 접근하되, 시장에 민감하게 반응할 필요가 있어 보입니다. 어려운 증시에서도 원자재를 이용한 대응 및 추가 매수로 수익을 올려온 가투로타픽스와 함께하시면 분명 좋은 결과 있을 것입니다. 

Post Comment